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이슈모음

이승기, '소속사 갈등'에도 '피크타임' MC 합류..

by ▦▒▥▧▩ 2022. 12. 14.
반응형

이승기, 권진영 대표와의 갈등 상황 속에서도 본업에 복귀

가수겸 배우 이승기

가수 겸 배우 이승기가 소속사 후크엔터테인먼트와의 음원료 정산 문제 등 갈등 속에서도 ‘싱어게인’ 제작진 손을 잡고 방송 활동에 나서기 시작했다.

12일 JTBC 측은 글로벌 아이돌 서바이벌 프로그램 ‘피크타임(PEAK TIME)’ MC로 이승기가 합류한다고 밝혔다.

‘피크타임’은 ‘싱어게인’ 제작진의 2023년 새 글로벌 프로젝트. 아이돌 오디션 사상 최초 ‘팀전’으로 펼쳐지는 서바이벌 프로그램으로 이미 데뷔 경험이 있는 아이돌들이 ‘월드와이드 아이돌’ 자리를 놓고 경쟁을 펼친다. 윤현준 CP와 마건영 PD가 의기투합해 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이승기는 ‘싱어게인’ MC로 활약한 세계관을 ‘피크타임’ MC로 이어간다. 앞서 ‘싱어게인’을 통해 훌륭한 입담과 탁월한 진행 능력을 선보였고, 참가자들을 돋보이게 만드는 MC 역할을 톡톡히 해내며 큰 호평을 받았다. 데뷔 이후부터 현재까지 노래, 연기, 예능 등 여러 방면에서 꾸준히 활약 중인 만큼 ‘피크타임’에서는 더욱 업그레이드된 리더십으로 19년 차 선배 가수로서 아이돌 후배들과 남다른 호흡을 보여줄 전망이다.

 

 ‘피크타임’ 측은 “이승기는 상황에 대한 공감과 센스 넘치는 진행은 물론 독보적인 음악성까지 겸비하여 참가자들의 마음을 대변하는 대체 불가 최적의 MC다. ‘싱어게인’에서 보여준 것 이상의 참가자들과의 시너지를 기대해도 좋을 것”이라고 전했다. 갈등으로 인해 심적으로 상당히 좋지 않을 텐데 본업을 빠르게 복귀하는 모습이 정말 대단하다고 느낀다.

 

이승기 과거 발언 재조명.."공황장애·정신과 치료"…

이승기와 소속사 간의 분쟁이 일려지며, 그가 과거 한 방송에서 공황장애를 겪었다는 사실과 "정신과에 간 적이 있다"라고 말했던 부분이 재조명되고 있다.

이에 한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는 이승기를 언급하며 "가스라이팅이라는 것은 어떤 개인이 다른 사람을 심리적으로 지배하고 조종하는 것을 말한다. 단기간에 일어나는 경우는 드물고 오랜 시간에 걸쳐가면서 상대방에게 복종을 강요하고, 상대방도 자신도 모르게 복종을 당연하게 여길 때 가스라이팅이 형성된다"라고 설명했다. "(이승기가) 지난 오랜 기간 동안 '너는 마이너스 가수야' '음원 수익을 내지 못했어'라는 식의 이야기를 들었다고 한다. 그런데 이의를 제기하려고 해도 소속사로부터 묵살당하고 비하를 당한 결과 심리적 지배 단계에 있었던 것이 아닌가 판단된다"라고 전했다.

또한 유재진 한국음반산업협회 국장은 이와 관련해 "저작권자나 가수, 연주자들의 저작권료는 저작권 단체를 통해 매우 투명하고 공정하게 분배되고 있다"며 "이 사건은 후크엔터테인먼트가 정산금 중에서 소정의 비용을 공제한 수익 분배 약정을 불이행한 건이 문제가 된 것"이라고 짚었다.

 

"싱어게인’에서 보여준 것 이상의 시너지를 기대해도 좋을 것”

이승기는 지난 9월 SBS ‘집사부일체’ 시즌 종료 후 예능 활동을 하지 않았다. KBS2 드라마 ‘법대로 사랑하라’ 종영 이후 소속사와 갈등이 수면 위로 드러났지만, 그는 현재 영화 촬영을 묵묵히 이어가고 있다.

 이에 그의 행보가 주목을 받고 있다. 소속사와의 갈등과 별개로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겠다는 확고한 의지를 드러낸 것으로 보인다. 

 다만 SBS ‘집사부일체’ 출연은 아직까지 미정이다. 시즌2 녹화를 내달 재개를 앞두고 있는 제작진은 “이승기의 합류 시기는 미정이나, 제작진 및 출연진들은 마음고생 중인 이승기가 모든 게 잘 해결되고 하루빨리 복귀하기를 바란다”라고 전한 바 있다. 

 

갈등이 있었고 그만큼 멘탈에 상당한 타격을 입었을 것이라 생각이 된다. 하지만 그것을 떨쳐내고 본업을 열심히 하려는 이승기 씨의 의지가 정말 대단하고 그의 앞날을 응원한다.

 

반응형

댓글